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지역사회 서비스사업의 일부 수익금으로 지난 10월 26일 11시, 장흥군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내 어르신 250여명을 모시고 따뜻한 겨울을 나눌 ‘사랑의 목도리 전달 및 위안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흥지역자활센터의 모법인인 (사)장흥나눔의 후원으로, 자활센터에서 우리지역 사회서비스 차원으로 관리하고 있는 재가서비스 수혜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중 거동이 가능하신 250여명을 초청, 건강 기원 위안 행사로 진행됐다.

또 장흥군과 자매결연한 기관들의 협조로 참석한 어르신 전원에게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은 사랑의 목도리를 전달했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효’정신으로 돌보고 있는 우수 도우미 5명을 선발, 격려품을 전달했다.

이어 우수도우미 선생들의 활동사례가 발표됐고, 자매기관으로부터 참석 어르신 전원에게 선물 전달식 및 위안공연도 펼쳐져 참석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로 격려했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역 내의 저소득층에게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한 일자리창출과 자활-자립토록 지원하는 기관이며 지역사회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저소득층계층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서비스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