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58명, 관산고 14명, 대덕종고 3명, 장흥실고 2명의 고등학교 1학년생들이 장흥고등학교 정봉환 교장선생님과 김정, 김선도, 김홍현 선생님과 관산고 위승복, 김수민 선생님의 인솔로 8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로 2010년 명문대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캠퍼스 투어는 장흥군의 지원으로 장흥지역 고교 1학년생들에게 대학 진로는 물론 미래 설계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으며 6일에는 서울대학교를 방문하여 조윤영 조교의 안내로 대학교정을 순회하고 박물관과 미술관을 관람했으며 오후에는 고려대학교를 방문하여 대강당에서 학교 홍보를 직접 듣고 교정을 순회했다.

이날 저녁 연극 “애자”를 관람하기 위해 충무아트홀에 도착한 학생들은 재경장흥중.고총동문회 김재찬 회장과 김유웅 수석부회장, 장순달, 박승남 부회장과 장봉기 사무처장, 임동명 사무차장 등 임원진의 뜨거운 환영을 받고 김재찬 회장으로부터 “큰 꿈을 가져라, 열정을 가져라, 지독한 끈기를 가져라”는 격려의 말과 함께 볼펜 세트를 선물 받았다.

방이동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7일에는 국회의사당을 방문하여 장흥이 지역구인 유선호 국회의원 회관과 국회 본 회의장, 헌정 기념관을 김연화 비서의 안내로 관람하고 용산 전쟁 기념관을 방문하여 6.25 60주년 특별기획전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보람되고 유익한 투어였으며 공부도 열심히 하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장흥의 학생이 되자.”고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