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남초등학교(교장 김종남)는 7월 16일(금) 다목적 교실 ‘정남진관’에서 바른 인성교육과 독서 생활화를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전!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실력 향상의 밑거름인 독서 교육의 필요성을 모든 학부모가 알게 하여 가정에서부터의 협조로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하여 2010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에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 행사로 계획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그동안 관산남초는 독서 골든벨 행사를 위해 학년에 맞는 교과, 고장, 상식, 학교 분야의 필독도서를 구입, 3월부터 5개월 동안 배부하였으며, 가정으로도 대여하여 학부모와 함께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여왔다.

저ㆍ중ㆍ고 학년별로 나누어서 세 번 치뤄진 이 대회는 학부모를 포함하여 1?2학년 16명, 3?4학년 18명, 5?6학년 26명으로 총 80명이 참가하였으며 이날 대회는 수준이 낮은 문제부터 높은 문제까지 각 학년 교사들이 직접 출제하였다.

학생들은 독서, 교과, 고장, 상식, 학교에 관한 문제 등을 풀며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 위해 혼신을 다했다.

김종남 교장은 "이번 독서골든벨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다양한 책읽기를 통해 책과 친해지고, 학생들은 책 속에서 큰 꿈을 키워가는 미래지향적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