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흥중고 총동문회(회장 김정전)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본관 샤파이어룸에서 내외귀빈과 동문 등 2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6년 재경장흥중고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신구회장 이취임식’ 개최하고, 최정옥동문(16/15기, 축구후원회장)을 신임회장으로 한 제21대 회장단을 공식 출범시켰다.


동문회는 지난 10월 24일 개최된 제2차 운영위원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최정옥동문을 만장일치로 추대했으며 수석부회장으로 김명원동문(17/16.숭실대교수), 김재찬동문(18/17. 코스탁 상장협의회 상근부회장)을 선임한 바 있다. 이날 21대 동문회 살림을 맡을 사무차장에는 김동규동문(22/21. 한국폴릭텍 2대학 교수)이 선임됐고, 감사에는 방인기(15/14), 백금선동문(36/35. 공인회계사)이 선임됐다.


이날 모임에는 유선호 의원, 이영권 전의원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 등을 비롯 박종석 김창훈 최찬근 도성춘 김상협 김봉균 김대환 임향순 고문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또 장흥에서 는 김철두 과장을 비롯한 군청관계자, 장흥중고총동창회 백승정회장, 장흥중 축구부 20여명과 함께 문길섭 중학교교장, 주준기 장흥고교장, 재경관산중동문회 노종민 수석부회장과 김권진 사무국장, 재경장평중동문회 김영환회장, 장흥중축구후원회장, 축구부 운영위원 어머니회원 등이 참석, 최정옥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또 이날 동문회 장학재단 김봉균 이사장은 올해도 장흥중학교와 장흥고등학교에 각각 3백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해 온 중고장학재단은 이제까지 7년동안 총 4천2백 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이날 김봉규 이사장은 ‘정기적금 이자의 급격한 감소로 기본재산의 증액이 필요한 많은 시점“이라면서 동문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동참을 호소했다.


이날 이임하는 김정전회장은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돌아보면 미흡한 것이 많았고 아쉬움도 컸다”고 말하고 “일선에서 물러나지만, 한결같은 모교애와 고향사랑으로 동문회 발전과 활성화에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아낌없는 도움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세상을 살기위해 필요한 4가지 마음을 어린시절 어머니와의 관계 속에서 배운다는 페스탈로찌의 말을 인용, “사랑하는 마음, 복종하는 마음, 믿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동문들이 되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최정옥 신임회장은 수락인사 말에서 재임기간에 ▲독자적인 인터넷 홈페이지를 구축 ▲모교 설립자 故 국오현 고영완 선생의 공적비 새롭게 조성 ▲장학금 확대 모금으로 후배 양성에 최선 등을 주요 역점사업으로 밝혔다.
또, 지난1990년 장흥중학교 축구부가 창설할 때부터 지금까지 16년동안 모교의 축구부 후원회장으로 활동해오며 전국대회 7차례 우승이라는 성과에 크게 기여해 왔던 최 회장은 “회장 재임기에도 축구부를 더욱 더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장흥중 축구부의 명예를 더욱 빛내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동문회는 제1부 총회와 제2부 여흥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2부 여흥시간에는 세계적인 테너 김창환씨(경희대학교수)의 오솔로미오, 박연폭포 등의 축가 무대에 이어
가수 최유라씨가 초청돼, 동문들의 여흥의 열기를 가일층 북돋웠다.

이날 귀빈으로 참석한 백승정 장흥중고동창회장은 “영광스런 자리에 동참하여 감사하다”며 “어디에 있던지 모교를 생각하고 모교의 발전을 기원하고 참여하는 동문이 되자”고 했으며, 김창훈 고문은 “날로 발전하는 동문회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더욱 생동감 넘치는 동문회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최찬근 고문도 “동문 모두가 주인정신으로 적극 참여, 더욱 크고 알차게 발전하는 동문회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문길섭교장은 “학생이 감소하지만 축구부는 더 큰 발전을 기대한다”면서 “중학 축구의 명문교로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동문 모두의 기대뿐만 아니라 관심과 후원도 함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주준기교장도 신입생 선발과 자율 학교를 운영하는 모교에 많은 기대와 격려를 부탁했다.
이영권 전의원은 “진인사대천명이니, 부지런히 배우고 익히며 충실한 삶을 살자”고 당부했고, 유선호의원도 “장흥의 발전과 장흥중고동문들의 발전에 초석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장흥중 축구부 학생들은 이색적으로 축구 유니폼을 입은 채로 참석, 축구후원회장의 회장취임을 축하했으며 회장취임 축하 꽃다발 증정에 중학교16회 여자동창들이 화환을, 장흥중학교 축구부 어머니회대표와 장흥중학교 축구부원 대표가 축하꽃을 증정,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태려건설(주) 김재동회장, 장흥중16회동창회, 장흥읍번영회 주용조회장, 조선대학교 김주훈총장, 재광장흥군민회 안태경회장, 재경대덕중학교 동창회 최용채회장, 재경장중학교총동문회 김영환회장, 장흥군청, 김인규군수 등 많은 인사들이 축전이나 화환을 보내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