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대회기간 : 2009.05.30-06.02.)가 여수시 등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특히, 장흥실내체육관(태권도 종목)은 670여명의 선수들과 함께 장흥지역 학생들이 학교단위로 2,0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축제분위기 속에서 대회를 치루었다.

전라남도장흥교육청(교육장 양동용)에서는 본 대회의 성격상 10여년만에 전남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회임을 고려하여 학교체육 활성화 및 운동경기 관람교육 차원에서 경기장 체험학습을 적극 권장하였다.

본 대회 기간동안이 토요일, 일요일 임에도 불구하고 장흥지역 학교(전체 학교 수 23개교) 모두가 경기장 체험학습에 참여하여 경기장 분위기를 후끈 달구었다.

특히, 거리가 먼 관산, 회진 등 학생들의 경기장 체험학습을 위해 장흥지역 통학버스 기사들(16명)이 휴일(토.일)을 반납하고 기꺼이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교사의 임장지도 및 교장·교감이 인솔책임자로 참여하으로써 안전하고 교육적인 경기장 체험학습이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장흥군 홍보관(장흥실내체육관 앞 부스)에 장흥교육청에서는 장흥알림이(장흥교육청 특색 사업)학생들이 각각 오전·오후 20여명씩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장흥을 찾아오는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장흥지역의 자랑거리를 홍보하였으며, 이번 장흥알리미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애향심을 고취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