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장흥교육 가족 여러분!
기축년 새해에도 모두 건승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교육청은 지난 무자년에 ‘꿈과 행복을 가꾸는 장흥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영어체험교실 등 교육여건개선, 영재교육, 방과후학교 운영 등 다방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둬 밑바탕이 튼튼한 장흥교육이 조성되고 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흥교육이 이만큼 견실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협조하고 지원해 주신 장흥군민 여러분과 장흥교육가족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사회가 ‘위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위기는 도약을 위한 기회(Chance)다’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창조적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기축년에는 급변하는 변화를 수용하여 질높은 장흥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행정력을 결집하고자 합니다. 또한, 군민 여러분과 교육가족의 교육애에 대한 충고와 조언을 창조적으로 수용하고 소통함으로써, 지역교육공동체가 모두 만족하는 교육행정이 되도록 장흥교육의 문을 활짝 열고자 합니다.


또한, ‘꿈과 행복을 가꾸는 장흥교육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교육활동을 제시하고 실천하여 실제적인 성과가 나타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행정업무를 추진하고, 교육 인프라 구축에 더욱 주력함으로써 학교현장을 지원ㆍ장학하고자 합니다. 특히, 소규모학교가 많은 우리지역의 특성을 특화하기 위해 ‘행복한 작은 학교 만들기’, ‘연중 돌봄학교’를 운영하겠으며, ‘기본이 바로선 인성교육 추진’, ‘기초학력 미달학생 Zero화 및 기본학력 정착’, ‘학교체육활동 활성화’, ‘다양한 외국어교육 및 글로벌에티켓 교육’을 추진하여 글로벌(Global)사회에서 선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장흥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교원사택 증축’, ‘교원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교원복지 구현에도 노력하겠으며, ‘학교시설 개방 및 지역민 요구를 수용한 다양한 평생교육 운영'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지역민)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질높은 장흥교육 실현을 위해 전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장흥교육 가족 여러분!
새해에는 교육공동체가 화이부동(和而不同)하는 자세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장흥군민 모두가 행복해 하는 장흥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장흥인 모두가 큰 꿈을 안고 다시 뛰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