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축년(己丑年)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군의 번영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ㆍ직장마다 만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2008년 한 해는 변화와 갈등의 역동적인 한 해였습니다. 새로운 정부가 희망차게 출범하였으며 사회적 갈등의 표출과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경제 불안이 심화됐습니다. 올 한 해도 경기침체 등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해를 시작하는 오늘, 예상되는 어려움과 제약 속에서도 희망의 씨앗이 움트는 기운을 느낍니다. 저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혜와 노력을 모으면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으며, 마음을 나누고 손을 맞잡으면 변화와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성원 속에 출범한 제5대 장흥군의회가 벌써 3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각종 정책과 입법 활동을 벌여왔고, 크고 작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뛰면서 민의를 수렴하고 군민과 애환을 함께하는 민생위주의 생활의정을 실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부족한 점도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새해를 맞이한 우리 의회는 초심으로 돌아가 군민의 귀와 입이 되어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군민에게 감동과 기쁨을 주는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으며, 더불어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군민들이 피부에 와 닿은 지원책을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우리 장흥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역 현안사항을 심도 있게 살피고 우리군 앞에 놓여진 대형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우리군이 새로운 도약을 통한 '함께 달리는 장흥, 희망의 정남진'을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기축년(己丑年) 새해에도 군민 모두의 바램과 희망처럼 안정과 화합 속에서 장흥이 더욱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