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9월 22일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이명흠장흥군수,수료생, 동문회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푸른장흥건강대학 수료식'를 가졌다.

이날 이수향 보건소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인증서 수여 및 조금오 5기회장의 공로패 수여, 이명흠군수의 축사, 영양홍보 및 식단전시, 시식회, 건강대학 동문회, 회원간 화합의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푸른장흥건강대학은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07년까지 4기수가 수료했으며, 건강대학동문회(회원205명)를 결성하여 운영중이다.

또, 건강대학은 자원봉사 희망자를 모집하여 경로당 체조교실 강사 및 각종 보건사업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다.

이번 제5기 건강대학은 7월 7일부터 9월 22일까지 주1회 3개월간 운영했으며, 52명의 교육생으로 동신대학교 조준 교수외 6명이 교육을 진행했었다.

교육은 건강에 대한 전문지식의, 자원봉사자의 자세 및 소양교육, 노인건강체조 및 웃음치료 등 여가지도자 교육, 애향심 고취를 위한 장흥관광투어 및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의 교육으로 장흥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은 "공부에 대한 열망이 매우 커 젊었으때 배우지 못했던걸 느께나마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배운걸 장흥을 위해 남은 인생 즐겁게 보내겠다"고 환한 웃음을 보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