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장으로 부임은 많이 부족한 제게는 무한한 영광이지만, 한편으로 소임을 완수할 수 있을 것인지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역대 읍장님들이 쌓아온 튼튼한 읍정을 바탕으로 읍민 여러분과 동료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있다면, 오늘의 이 초심의 마음으로 열심히 뛰면서 더욱 더 발전되어가는 장흥읍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흥읍은 장흥군의 행정 사회문화 경제의 중심적 위치에 있는 곳으로 장흥군의 성장 동력산업이 될 해당 산업단지 조성, 우산리 우드랜드, 행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등 대형프로젝트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인구가 증가하고 보다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변모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읍사무소가 해야 할 일들을 찾아서 군 행정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실용적인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읍민을 위한 참봉사 행정을 하겠습니다. 읍장 이하 모든 공직자는 친절을 생활화하고 읍민을 위한 봉사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모든 행정에 읍민을 고객으로 모시면서 고객만족의 행정이 우선되도록,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이면서 읍민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읍정에 반영하는 현장행정, 체험행정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둘째, 깨끗한 친환경적인 환경을 보존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읍민의 휴식처인 탐진강과 자연형하천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시가지와 도로변을 정비하고 농촌의 쓰레기 수거 등에도 힘을 써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보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고유가, 고물가 등으로 서민경제 불안이 심화되고 있으나 경제활성화에 견인차가 될 토요시장과 중앙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농가소득 증대사업에도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읍민 화합과 더불어 주민복지 향상에 주역할 것입니다. 어르신을 공경하고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외로움을 느끼며 사는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 살기 좋은 일등 장흥읍을 가꾸어 갑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