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난 6월 20일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장흥군 건강도시 역량강화 방안을 위한 ‘장흥군 건강도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이명흠 장흥군수를 비롯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장흥군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건강, 안전이 공존하는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져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강도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흥군의 건강도시 추진경과를 보면 ▲ 2006년 9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입 ▲2007년 8월 14일 장흥군 건강도시 기본 조례 제정 ▲2007년 12월 WHO 건강도시 연맹 가입 프로파일 작성(비전:건강한 장흥 행복한 군민, 부제:건강도시 장흥 With Eco-J.H) ▲2008년 2월 WHO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 연맹 가입 신청 ▲2008년 5월 WHO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 연맹 가입 승인
▲2008년 7월 31일 WHO건강도시 가입 선포식 등이다.

이날 서남의대 이영훈 교수의 사회로 전남의대 이정애 교수의 '건강도시로 가는 길', 창원시보건소 이부옥 소장의 '건강도시 프로젝트', 고신의대 고광욱 교수의 '건강도시 역량강화 및 개념 사례' 등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이명흠 장흥군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모든 정책에 건강을 접목시켜 장흥을 건강한 도시로 만들겠다”며 “장흥군은 현재 건강도시역량강화를 위해 공무원 및 관계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