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 홍보도 충실, 향우회 수첩 제작 중




재경장흥군향우회(회장 김정전)와 재경장흥중ㆍ고총동문회(회장 최정옥)는 재경장흥군향우회관 신임 관장에 김용란(54세)씨를 지난 4월1일자로 임명하였다.

재경장흥군향우회관은 지난 2000년 9월에 서대문구 충정로3가에 있는 24평형 아파트를 재경장흥군향우회와 재경장흥중ㆍ고총동문회가 공동 명의로 구입하여 사무실로 개조하고 회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관리소장을 두어 회관을 관리하였으나 이번에는 관리소장 체제를 폐하고 직위를 격상하여 ‘관장’으로 임명하고 향우회관의 관리는 물론 재경향우회와 재경동문회를 보좌하는 기능까지 수행키로 하였다고 한다. (이후는 대담을 요약한 내용이다)

-향우회관의 역할은 무엇인가

▶지금까지의 향우회관은 단순히 향우회와 동문회의 업무를 보좌하는 관리자가 근무하는 공간으로 활용되었으나 앞으로는 향우들이 각종 회의(30명정도 가능)는 물론 친교를 나누는 장소로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장흥군 출신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들려 고향소식도 나누고 타향살이에서 빚어지는 애환도 나누며 사업상의 정보도 서로 교환 하였으면 합니다.

특히 읍면 향우회는 물론 마을 단위의 향우회에서도 도움을 청하면 언제든지 장소는 물론 컴퓨터와 프린터 등의 집기도 제공하겠습니다. 또 중ㆍ고등학교 동문들의 모임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올해 인터넷을 구축했는데

▶‘재경장흥군향우회’와 ‘재경장흥중ㆍ고총동문회’의 인터넷 Daum 카페처럼 거의 공짜로 사용하는 인터넷 카페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젊은 향우들도 참여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각 마을 단위의 카페와 중학교, 고등학교의 동기 동창생들끼리 만나는 카페도 개설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향우회 수첩을 만들고 있는데.

▶재경장흥중고총동문회의 수첩을 발간한 경험을 바탕으로 재경장흥군향우회의 오랜 숙원사업인 수첩을 제작하기 위하여 근 일 년여에 걸쳐 주소를 수집하여 각 읍 면의 향우회와 협조하여 현재 교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특히 이번 수첩에는 향우님들의 주소는 물론 직장과 직업도 기재하도록 하여 서로 상부상조하는 향우회가 되도록 할 것이며 장흥군의 행정 안내 전화는 물론 중앙부처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근무처도 수록 할 것이고 장흥의 연혁과 역대 장흥인 대상 수상자 명단도 수록하고 전국 출향향우회의 임원진 명단도 수록할 예정입니다.

또한 재경장흥중ㆍ고총동문회와 재경관산중동문회, 재경대덕중동문회, 재경장평중동문회의 임원진 명단도 수록 할 예정이입니다(수첩 발간에 따른 경비와 향우회의 발전을 위한 광고 협찬과 성금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수첩은 재경향우는 물론 전국에 있는 향우회와 장흥의 군청, 읍, 면사무소와 공공기관 및 유관단체 모두에 배포 할 예정으로 약 2만부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김용란씨 개인적인 소망은

개인적인 바램은 향우회와 동문회가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싶은 소망이며 이를 위하여 충실한 버팃목이 되고자 합니다.

(이번에 임명된 신임 김용란관장은 장흥읍 신흥리 출신으로 장흥에서 초등학교부터 중ㆍ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장흥에는 양친이 작고하고 큰형님(김용균)이 장흥읍 건산리에서 인신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둘째누나(김정애)와 매형(박귀용)도 장흥읍 건산리에서 살고 있다.
김용란 관장은 제일화재해상보험(주)에서 지점장으로 명예 퇴직하고 총괄법인 보험 대리점을 운영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하여 부동산 중개 업무는 물론 부동산 투자전문회사인 G&B그룹의 강북지점장을 역임하여 부동산 공ㆍ경매 분석사로도 일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5년부터 2006년 까지 재경장흥중고총동문회의 제 20대 사무차장직을 역임하고 현재도 재경장흥군향우회의 제 19대 사무차장으로 실무를 전담하고 있다.


■재경장흥군향우회관=주소: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89-8 미동아파트 313호

/전화 : 02-313-6833. 019-630-1355. 팩스 : 02-393-4282

/위치: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1번출구 10미터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8번출구 200미터(미동초등학교 건너편, 국민은행 골목 10미터)


◈후원금 및 광고 협찬금 구좌번호

◈은행명 : 우리은행

◈계좌번호 : 1002-133-689111

◈예금주 : 재경장흥군향우회 김정전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