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흥군향우회(회장 김정전)는 지난 2월 28일 오후 6시 30분 서대문구 충정로에 소재한 장흥회관에서 재경장흥군향우회의 숙원사업인 향우회 수첩 발간에 따른 1차 편집회의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김정전회장을 비롯, 각 읍면향우회의 회장, 방재근 장흥회관 관리소장, 김정선 향우회사무국장, 김용란사무차장 등이 참석했다.

재경장흥군향우회 김정전회장은 인사말에서 "약 8개월에 걸쳐 수집한 자료들이므로 누락된 회원이나 오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라며 수첩제작에 따른 경비와 향우회 발전기금도 모집하고 있으니 읍면민향우회의 적극인 협조와 동참을 바란다"고 부탁했다.

이번 수첩제작의 실무자인 김용란사무차장이 진행한 회의에서는, 수첩 제작에 따른 경과보고와 광고접수 현황, 금년 말에 시행할 장흥인대상과 공로상 추천에 따른 의견을 나누어 장흥인대상은 공적심사위원을 선임, 공정한 심사가 되도록하겠다는 보고가 있었다.

또 장흥회관 유지 관리문제에 대해서는, 재경 향우들의 쉼터가 되는 장흥회관이 되기 위해서 모든 향우들에게 개방하고 향우들의 원활한 봉사를 제공하기 위해 상군자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합의돼, 김용란사무차장을 상시 출근자로 선정했다.

수첩 목록은 제19대 회장단명부(사진), 향우회 회칙, 장흥군 연혁, 역대 임원진 명단(회장님 사진). 장흥인대상 역대 수상자 명단, 제19대 임원진 주소록(회장단, 고문, 자문위원)을 수록하고 다음으로 장흥읍민향우회, 관산읍민향우회, 대덕읍민향우회, 용산면민향우회, 안양면민향우회, 장동면민향우회, 장평면민향우회, 유치면민향우회, 부산면민향우회, 회진면민향우회 명단을 수록하기로 했으며, 각 읍면민향우회의 주소록 이전에 간지를 이용해 향우들의 기업을 홍보 할 수 있는 지면을 할애하기로 결정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