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선거관리위원는 3월 5일 오전 10시 선관위 1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선거부정감시단의 세련되고 품격있는 예방 감시・단속활동과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활성화를 위한 '선거부정감시단 발대식 및 매니페스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장흥군, 강진군, 영암군 등 3개군의 선관위 직원 및 선거부정감시단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 김종곤(金宗坤) 사무국장은 특별교육에서 "기존의 고압적이고 무례한 단속형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여 세련되고 품격 있는 예방 및 단속활동을 위한 결의를 다짐하자"고 강조햇으며, 선거부정감시단 발대식 직후에는 매니페스토 설명회를 개최하고 홍보영상물 상영과 우수사례 소개, 선거법 운용기준 등을 안내하였다.

또한 행사 후 모임 참석자들은 장흥군선관위 - 장흥공용터미널 - 중앙로 - 군청 앞 - 읍사무소 앞 - 토요시장 - 장흥군선관위에 이르는 가두행진을 실시했다.

이날 선관위 감시단원들은 '제18대 국회의원선거를 맞아 어느 선거보다도 금품선거, 돈선거를 근절하겠다'는 강한의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깨끗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는 지역민들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공명선거 풍선 등을 나눠줌으로써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법이 지켜지는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감시단으로서의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정당-후보자가 좋은 정책을 개발하여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정책 중심의 선거로 바꿔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