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업 남도국제교육원(NIEC. Namdo International Education Center)개원식이 2월 22일 남도대학 장흥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영 도지사, 김종철 도의회 의장, 노옥섭 남도대학장과 KT, KTES 관계자,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IEC 홍보 동영상 상영, 연혁보고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인재육성을 위한 학교기업 NIEC는 전남도립 남도대학과 (주)케이티 그리고 케이티의 교육사업 협력업체인 (주)케이티이에스가 50억 가량을 투자해 이 지역 남도대학 장흥 캠퍼스를 이용해 만든 국제교육센터로써 수익성 뿐 아니라 공익성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도립대학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NIEC의 교육시설은 대지 면적 22만4천438㎡, 교육관 면적 8천801㎡, 기숙사 2천796㎡, 교직원 숙소 및 기타 편의시설 961㎡로 이뤄져 있으며 원어민이 상주하는 영어체험 캠프장과 멀티미디어 어학실, 인터넷 방송국 등을 갖추고 있다.
교육 과정은 미국 대학인 UC Sandiego와 UC Irvine, 그리고 서부의 워싱턴대학 등과 협력을 통해 이들 대학의 선진 어학교육 프로그램을 도입, 미국에서 받는 교육을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NIEC는 유학 희망자의 SAT 시험 대비 및 ESL 과정 이수를 위한 해외 연수 수요 증가와 교원자격증인 TESOL 과정의 사회적 수요에 대비하고, 2010년 F1 및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그리고 J 프로젝트 추진 등 전라남도의 국제 관광 레져도시 도약을 위한 국제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올 초인 1월 17일부터 시범캠프를 통해 큰 호응을 얻었던 NIEC는 앞으로 ㈜KT와 ㈜KTES의 IT(정보기술)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인터넷을 통해 지역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학생들에게 원어민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전라남도 학생들에게는 장학혜택과 TESOL 교사자격인증을 수여하고 공무원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NIEC의 교육과정은 ▲IELp : 겨울/봄 I. II/여름/가을 I. II 학기 ▲TESOL/TEFL : 겨울/여름 학기 ▲ NIEC 영어캠프 :1~3일/1~3주 과정 ▲심화토플 프로그램 ▲ 심화 비즈니스 영어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날 박준영 지사는 축사에서“남도국제대학원 개원은 매년 늘어나는 해외어학연수와 유학생으로 인해 외화가 유출되는 것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하고, 남도국제교육원이 전라남도의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어, 지역발전을 선도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