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대덕읍(읍장 한용희)은 지난 26일 대덕중학교 체육관에서 년초부터 각 기관사회단체에서 모금한 장학금을 관내 학교에 전달하여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대덕읍 기관사회단체는오래전부터 남을 돕고 인재를 육성하는 장학사업이 꾸준히 이어왔다.

재경 대덕읍 향우회에서는 천관장학회를, 대덕읍에서는 대덕장학회를 운영해왔으며 또한 좀도리 부녀회에서는 지난 97년부터 현금과 쌀 등을 모아 관내 경로당, 불우이웃,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한 이웃을 보살펴 오고 있었다.

이번 행사도 금년에 부임한 대덕읍 한용희 읍장이 이러한 지역사정을 인식하여 지역학교를 살리고 인재를 육성하고자 읍사무소 직원부터 솔선수범 매월 작은 정성을 모았으며 각 기관․사회단체에서도 한뜻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장학금은 기관사회단체협의회에서 150만원, 대덕읍사무소 직원일동으로 100만원, 한우사랑 설우회에서 100만원, 이장자치회에서 50만원, 새마을 부녀회에서 100만원, 록원조경(김종필) 100만원, 농업경영인회에서 100만원, 천관느타리 작목반에서 50만원, 대덕 정미소(이상섭)에서 백미 200㎏ 등 장학금 총 750만원과 백미 200㎏를 대덕중학교와 대덕초등학교에 전달하였다.

한편 대덕읍은 장학금 전달식이 끝나고 기관사회단체간의 배구경기, 윷놀이 등 체육행사와 더불어 노래자랑등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