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서장 나윤환)는 11월 23일, 장흥119안전센터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화재에 대한 지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소방행정 전반에 대한 홍보를 위해 '일일 명예 119안전센터장 위촉식'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일일 명예 119안전센터장 위촉을 통해 소방관서 1일 체험기회를 부여하고 소방행정에 대한 관심을 고양하고자 지역사회에서 덕망이 높고 평소 지역안전 활동에 관심이 많은 지역민중 1명을 선정하여 명예 119안전센터장으로 임종록씨를 위촉하였으며, 위촉장를 수여 후 장흥119안전센터의 중점추진업무 상황보고 및 소방행정 발전을 위한 좌담회를 가져 소방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옥현 장흥119안전센터장은 명예 119안전센터장에 대해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소방가족의 한사람으로써 앞으로도 소방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재난방지를 위한 소방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임종록 명예 119안전센터장은 "명예직이지만, 최선을 다해 119안전센터장으로서 역할과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록씨는, 장흥읍 출신(1954년생)으로 ▲장흥고등학교 졸업 ▲장흥신문사 편집국장 ▲장흥군번영회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장흥군 재향군인회 이사(현) ▲바르게살기협의회 이사(현) ▲장흥중앙장례식장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