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대덕아동행복마을(센터장 이의석)은 생활여건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건강․복지․교육의 측면에서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스타트의 사업에서 '아동행복마을 조성', '아동건강지킴이 육성', '교육출발선 만들기', '후견인맺기 운동', '행복의집 꾸미기사업'등 5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스타드 5대 사업중 하나인 예체능 교실을 통해 꾸준히 연습하여 온 학생들은 지난 11월 7일에 실시하였던' 제4회 장흥군 생활체조 경연 한마당'에 찬조 출연하여 귀여움을 독차지 하였다.

예능교실 벨리댄스는 대덕초등학교 1학년 박지수외 13명으로 구성되어 장흥군 생활체조 회원인 김현주 선생님의 자원봉사로 약 3개월간 주 2회 연습을 실시하고 이번에 선을 보였다.

참가한 아동들의 귀여운 율동에 관람객 모두가 흥에 겨웠으며 출연한 아동들은 예능 발표로 자신감을 얻고 다음 기회에 보다 더 잘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We Start란 여러 선진국에서 자국의 특성에 맞추어 Start 운동을 부르 듯, 우리나라의 Start 운동을 뜻하며 We는 우리 모두 힘을 합치자는 의미로 Welfare(복지)와 Education(교육)의 영문 첫 글자를 합쳐 만든 다중적인 의미이며, Start는 외국에서 사용하는 저소득 아동지원사업의 일반 명칭으로 ‘시작한다’의미로, 위스타트 대덕아동행복마을은 자원봉사 등 주위의 후원과 격려를 기다린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