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평면은 기관사회단체장(회장 김경한면장) 가족동반 하계수련회를 지난 7월 24일 장평면 녹양리 섬안다리에서 개최했다.

이날 모임은 그동안 면정 업무와 직접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온 관내 기관단체장 뿐만 아니라 이색적으로 가족을 동반하여 회원 및 가족간 친목 도모의 기회를 가지면서 앞으로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면정 발전에 토대를 다지지 위해 마련되었다.

기관단체장 29명과 가족 24명 그리고 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한 이날 행사에서 장평면은 면정과 지역사회 발전 및 화합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진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모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간단한 기념식, 신입회원 소개, 가족 소개, 민속행사 등의 순서로 모처럼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 단체장은 “이번 모임이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 유지와 회원간 상호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하계수련대회는, 검소한 여름철 휴가 보내기 및 향우들의 고향에서 휴가보내기 실천결의에 이어 올 초 장평면 번영회에서 700여만원을 투입하여 구입한 행사용 식기를 사용함으로써 쓰레기 줄이기 및 1회용품 안쓰기 운동의 좋은 모범 사례가 되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