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사상 초유의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여름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및 행사 간소화 운동을 강력히 실천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에너지 절약운동으로 불요불급한 시간 외 근무자제, 에너지 절약 지킴이제 운영, 하절기 복장 간소화로 사무실 냉방 적정 온도를 정부 권장기준인 26℃ 28℃에서 30℃32℃ 상향 조정하기로 하는 등 여름철 급증하는 전력사용량을 최대한 줄여 나가기로 했다.

군은 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걸어서 출퇴근하기 운동 전개, 홈 페이지 내 카풀 코너 설치허기로 했으며, 청내 주차장 실과별 필수운행 차량 2대 제한 등을 실천, 민원인의 주차난 해소 및 유류 소비량을 줄여 나가기로 했다.

군은 또 행사간소화 운동으로 관행적이고 낭비적인 행사를 과감히 폐지하고 사회단체에 공동그릇 대여제 실시, 장례식장 1회품 다량 배출업소 협약 체결, 자판기 종이컵 재활용컵 교체 등 행사 간소화 및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깨끗한 장흥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장흥군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여 에너지 절약 '3+6=9'실천 운동 등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등 군민 의식개혁을 통한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해가"고 밝





혔다.]

한편 행사간소화 운동으로 관행적이고 낭비적인 행사를 과감히 폐지하고 사회단체에 공동그릇 대여제 실시, 장례식장 1회용품 다량 배출업소 협약체결, 자판기 종이컵 재활용컵 교체 등 행사 간소화 및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