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농업기술센터 는 5월 30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학생4-H회 지도교사와 장흥군 4-H 군 연합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4-H회 지도교사 생활원예 연수 및 과제활동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연수회는 장흥실고4-H회 환경동아리 지도활동 사례발표와 학생4-H회원들의 과제활동 지도를 위한 국화 삽목 요령과 물이끼를 이용한 토피어리 만들기 실습 및 학생 4-H활동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실시하였다.
현재 장흥군 관내 학교 가운데에는 장흥초등학교와 관산중학교, 장흥고등학교 등 19개학교가 4-H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회원수만도 527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장흥군에서는 앞으로 지역을 이끌어 갈 신세대인 학생4-H회원들을 대상으로 학교 4-H회마다 야생화동산 가꾸기와 꽃묘 보급을 실시 할 계획이며, 회의진행 요령 및 농심 함양 문화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 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연수회에서는 장흥군 학생4-H회 지도교사회가 구성되었는데 회장은 장흥실고 박기창선생님이 선출되어 향후 2년간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영민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에 따르면 장흥군 4-H활동은 50여년이 넘는 역사 속에, 지(指) ․ 덕(德) ․ 노(努) ․ 체(體) 4-H정신을 생활신조로 삼아 지역사랑 운동과 농심지키기 운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고 말하며 이 가운데에는 학생4-H지도교사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소감을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